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생활정보

병뚜껑 안열릴때 여는 몇가지 방법

by 메그앤조 2020. 4. 21.

맛있는 음식을 먹기전 병뚜껑을 열려는 순간 병뚜껑이 열리지 않는 만큼 난감한 순간이 없습니다.
오늘 제가 올리브를 먹기위해 올리브병을 따려는 순간 그런 일이 있었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한 끝에 맛있는 그린 올리브를 먹을 수 있었는데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뚜껑이 안열릴때 뚜껑을 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제시하는 몇가지 방법은 뚜껑 따는 도구도 있지만 대부분 열을 가하는 방법이 많기에 조심조심 안전에 유의하며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양손에 고무장갑을 낀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안전한 방법입니다. 병뚜껑이 안열릴때 가장 간편하고 안전하기에 가장 먼저 시도하게 됩니다. 마찰력을 높여 꽤 성공률이 높긴 하지만 이렇게 해도 열리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집에 고무장갑이 없다면 사용할수 없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뜨꺼운 물에 병뚜껑을 데운다"

아주 뜨거운 물을 사용하기보다는 50-60도 정도의 물에 뚜껑 부분을 담궈둡니다. 커피포트에 물을 넣고 끝까지 데우지 말고 약30초 정도 됐을때 물을 따라주면 온도가 맞습니다. 약2-3분 가량 후 물에서 꺼내 물기를 닦고 뚜껑을 엽니다. 이때 뚜껑이 뜨거울수 있으니 장갑을 끼고 열면 더 좋습니다. 이 방법은 성공률이 매우 높지만 너무 뜨거운 물로 하게되면 화상을 입거나 사고가 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불에 데운후 뚜껑을 연다"

보통 뚜껑부분을 가스레인지 불에 데우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직접 데우는 것이기에 매우 뜨거워져 위험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팬에 병의 뚜껑부분을 올려 달군후 열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위험한 방법중에 하나이기에 다른 방법을 추천합니다.

 

"고무줄을 병뚜껑에 두르고 연다"

이 방법은 고무줄을 뚜껑에 두르고 여는 방법입니다. 고무장갑과 같은 원리로 마찰력을 높여 여는 방법인데요, 아무래도 고무장갑이 전체적으로 힘을 줄 수 있는 방법이기에 상대적으로 성공률은 낮습니다.

 

"숟가락으로 두드린다"

숟가락이나 묵직한 물건으로 병뚜껑이 안열릴때 병뚜껑 가를 돌려가면서 가볍게 두들겨준 후 열어줍니다. 병뚜껑이 안열리는 이유는 병 내부의 압력이 높아졌기 때문에 위와 같은 방법으로 두들겨주면 압력이 낮아져 뚜껑을 열 수 있습니다. 칼이나 가위, 나무절구 등 약간의 묵직함이 있으면 됩니다.

 

"헤어드라이기로 데워준다"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한 뚜껑여는 방법입니다. 뚜껑 주변을 드라이기로 데워주세요. 데운 후 열때는 너무 뜨거워졌을수 있으니 온도 체크하시고, 장갑이 있다면 장갑을 낀후 열어주세요.